지난번에 이어서 퀵셀 브릿지에서 다운받은 에셋에 포함된 노말맵과 ORD를 적용하고 Specular도 적용해 볼 것이다.
단순 노이즈만 적용되었고 음영처리, 빛반사 등이 적용되지 않아 어색하다.
Specular, Normal, ORD 전부 마스터 머터리얼에서 만들어보았던 것들로 원리 그대로 적용하면 된다.
노말 텍스처와 강도를 Input으로 넣어 조절할 수 있도록 하였다.
노드를 잘라 적용하였다.
ORD에서 O는 Ambient Occlusion이고 R은 Roughness, D는 Displacement이다.
Displacement는 언리얼5에서 적용되지 않으므로 OR만 적용하였다.
최종적으로 노드를 연결한다.
최종적인 머터리얼 함수의 모습
위와 같이 머터리얼 인스턴스에서 조절할 수 있다.
'언리얼 - Material' 카테고리의 다른 글
Material (7) _ 경사로 VertexNormal 계산 (0) | 2024.07.12 |
---|---|
Material (6) _ 랜드스케이프 블렌드 (1) | 2024.07.12 |
Material (4) _ Landscape 지형생성 및 타일링 제거하기 (0) | 2024.07.10 |
Material (3) _ 머터리얼 블렌드 및 시네마틱 카메라 (0) | 2024.07.10 |
Material (2) _ Master Material (0) | 2024.07.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