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terial의 다양한 값들중에 많이 쓰이는 베이스컬러, 메탈릭, 스페큘러, 러프니스, 노말, 앰비언트 오클루전을 사용자가 쉽게 조절할 수 있는 Master Material을 만들것이다.
파라미터를 이용하여 사용자가 직접 값을 넣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4Vector을 파라미터로 바꾸면 위의 UV에서 보듯이 4개의 변수를 할당 할 수 있어서 편하다.
Metalic은 물체의 금속성을 표현하는 값이고 Specular는 물체가 빛을 얼마나 반사시키는지에 대한 값이다.
Roughness는 물체 표면의 거칠기, Normal은 물체의 음영을 표현하는 값이다.
노말은 값이 작아질수록 음영어 강화되는데 편의를 위해 1-x를 써서 값이 커질 때 음영이 강화되도록 바꾼것이다.
AO는 물체가 스스로 만드는 그림자 표현이라고 보면된다.
ORM은 R값에 AO, G값에 Roughness, B값에는 Metalic을 저장해놓은 일종의 종합세트라고 보면된다.
각 값들이 1Float만 필요로 하기 때문에 편의를 위해 3개의 Float를 넣는 Texture에 3개의 값을 저장한 것이라고 보면된다.
각 값들을 노드로 저장하여 최종적으로 연결해 준다.
인스턴스를 만들면 오른쪽에서 BaseColor, Metalic, Specular, Normal, AO, ORM 유무까지 전부 조절 할 수 있다.
이를 쓰면 편하게 머터리얼들을 다룰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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