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드스케이프에 앞서서 만들었던 블렌드 기능을 랜드스케이프에도 적용해 볼 것이다.
가장 먼저 만들었던 GrassLayer를 복사하여 아래쪽에 붙여넣기하고 이름을 SoilLayer로 바꾸었다.
텍스처를 넣는 작업은 동일하므로 머티리얼 인스턴스에서 흙 머티리얼을 넣어줄 것이다.
언리얼에서 제공하는 Landscape Layer Blend라는 함수를 이용하여 여러개의 머티리얼을 블렌드 할 수 있다.
위와 같이 랜드스케이프모드에서 페인트를 누르면 아래의 추가된 레이어들을 볼 수 있다.
GrassLayer를 디폴트로 하였다.
+를 눌러 레이어를 만들고 적용시킬 수 있다.
추가된 SoilLayer에 퀵셀 브릿지에서 적당한 흙 머티리얼을 받아서 넣는다.
골목길 만들때처럼 페인팅 할 수 있다.
흙 색깔이 나도록 수치를 조정해준다.
가이아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간단한 산 랜드스케이프를 만들었다.
만들면 위와 같이 3장의 텍스처 파일을 받는데 Slope는 경사, Wizard는 높이, Flow는 물이 흘러가는 계곡이다.
언리얼에 넣으면 위와 같이 적용된다.
넣은 후 앞서 했던 페인트 작업을 해준다.
흙 머티리얼에 Flow파일을 넣어주면 위와 같이 효과를 낼 수 있다.
마지막으로 Slope(경사) 머티리얼을 만들기 위해 앞서 했던 것 처럼 복사 붙여넣기로 똑같이 만들어준다.
경사로에는 바위 머티리얼을 들어간다.
마찬가지로 퀵셀 브릿지에서 적당한 바위 머티리얼을 구해 넣었다.
페이트에 추가하고 Slope를 적용한다.
경사가있는 부분에 바위 머티리얼이 적용된 것을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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