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사면을 보면 위와 같이 텍스쳐가 길게 늘어져있다.
이는 텍스쳐를 한번만 적용함으로써 발생하는 일인데 이번에는 Triplanar를 이용하여 이것을 고쳐볼 것이다.
위는 Triplanar함수를 간단히 적용한 머티리얼이다.
이 함수는 xyz축을 따라 3번의 텍스쳐를 적용시킨다.
구를 하나만들고 위의 머티리얼을 적용한다.
수치를 조절하고 보면여러개의 텍스쳐가 붙어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이를 함수로 만들기 위해 기존의 MF를 복사하여 위와 같이 Triplanar로 대체하였다.
아래쪽도 전부 바꿔준다.
Landscape 머티리얼로 와서 SlopeLayer에 위의 새로 만든 MF를 추가한다.
새로 추가된 변수2개를 위한 파라미터를 추가한다.
나머지는 기존에 있던 파라미터들을 복사한다.
이후 스위치에 따라 바꿀 수 있도록 스위치 파라미터도 추가한다.
위는 Triplanar 적용전의 경사로 사진이다.
적용하면 위와 같이 늘어지지 않고 적용된 것을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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