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20 2

OpenWorldRpg (15) 적 사망 애니메이션

적이 죽을때의 애니메이션과 체력바 숨기기를 구현해 볼 것이다.5개의 사망 애니메이션을 Maximo에서 구해서 위와같이 몽타주를 만들었다.사망 애니메이션 이후 쓰러진 모습을 잠시 남기기 위해서 각 사망애니메이션의 끝부분에서 애니메이션을 새로 만들었다. 5개의 사망 애니메이션과 각 애니메이션에서 끝부분을 떼어내서 만든 5개를 더해 총 10개의 애니메이션이다.먼저 사망애니메이션이 어떤것이 재생되냐에 따라 쓰러진 모습이 정해져야 하므로 위와같이 Enum을 추가하였다.Die 함수를 추가하였다. 플레이어 공격 몽타주와 같이 5개의 애니메이션 중 랜덤으로 재생되도록 하였다.ABP에서 Enemy에 캐스트하여 변수로 만들었다.이부분이 새롭게 알게된 내용인데 함수 오버라이드로 위와 같은 함수를 추가하고 Property A..

OpenWorldRpg (14) 체력바 구현

적의 체력바를 만들고 공격적중시 체력을 깎는 것을 구현해 볼 것이다.체력을 저장하는 컴포넌트를 만든다.최대 체력과 현재 체력을 변수로 만든다.이를 적 블프에서 보일 수 있도록 넣어준다.넣으면 위와 같이 현재 체력과 최대 체력이 변수로 저장된 것을 볼 수 있다.WidgetComponent를 부모클래스로 가지는 HealthBarComponent를 만들었다.위젯 블프인 WBP를 만들고 간단히 체력바를 만든다. 전에 만든 게임에서 많이 해 보았으므로 과정은 생략하겠다.Enemy 헤더파일에 두가지 타입의 포인터를 넣어준다.마찬가지로 블프에서 볼 수 있도록 넣어준다.에디터에서 적의 머리위로 보일 수 있도록 위치를 조정하고 유저 인터페이스의 스페이스를 월드에서 스페이스로 바꿔준다.아까 만든 AttributeComp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