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롭게 오픈월드 형식의 Rpg 게임을 간단히 만들어보는 프로젝트를 해보려고 한다.
먼저 넓은 오픈월드를 위해서 랜드스케이프 모드로 지형을 만들고 스컬프팅을 통하여 여러지형을 간단히 만들었다.
언리얼 5.4이상에서 새로 생긴 Fab에서 몇가지 무료 Surface를 구하였다.
머티리얼을 하나 만들고 Landscape Layer Blend 함수로 구한 Surface의 베이스 컬러와 노멀맵을 넣어준다.
랜드스케이프에 위의 머티리얼을 넣어주면 아래와 같이 페이트 모드에서 간단히 교체하여 표면을 칠할 수 있다.
또 몇가지 풀과 나무 에셋을 구하여 폴리지를 사용하여 아래와 같이 흩뿌려 숲의 지형을 만들었다.
이런 식으로 여러 지형을 우선적으로 만들어 완성하고 이후 캐릭터를 추가해볼 것이다.
'언리얼 - C++ 프로젝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OpenWorldRpg (3) 캐릭터 애니메이션 및 IK Bones 활용 (0) | 2025.04.22 |
---|---|
OpenWorldRpg (2) 캐릭터 생성 및 이동구현 (0) | 2025.04.21 |
Shooter - (5) 적 AI 구현 (0) | 2024.10.11 |
Shooter - (4) 데미지 및 적 사망 이벤트 구현 (1) | 2024.10.09 |
Shooter - (3) 라인 트레이스 (1) | 2024.10.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