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 게임 개발

첫 게임 개발 (24) _ 레벨 이동

earth-star 2024. 8. 10. 21:05

게임의 필수 요소인 맵 사이의 이동을 간단히 구현해 볼 것이다.

 

먼저 앞서서 적 AI의 내비게이션 빌드를 위해 모든 땅에 투명 큐브를 설치하였는데 더 간단한 방법을 찾았다.

 

타일맵에서 콜리전 두께를 조절하여 두껍게 만들면 정상적으로 내비게이션 빌드가 이루어졌다.

 

위와 같이 모든 땅에 자동적으로 적용된 것을 볼 수 있다.

 

먼저 맵간 이동을 위한 게이트를 만들기 위해 Gate 블프를 만들었다.

 

맵 간의 이동을 위해 전에 나이아가라를 이용하여 만들었던 포탈을 추가해주고 Box 콜리전을 넣었다.

 

위젯 블프를 만들어 이미지를 화면 전체로 넣어주고 점차 검은 화면으로 바뀌는 애니메이션을 추가하였다. 

 

커스텀 이벤트를 만들고 Play Animation으로 Fade애니메이션을 동작하도록 한다.

 

맵 이동을 위해 앞선 맵을 복사한 맵 2를 임시적으로 만들었다.

 

게이트 블프에 Box 콜리전과 오버랩시 Fade 위젯 애니메이션을 동작 후 Open Level로 다음 맵으로 이동하도록 하였다.

 

맵 위쪽에 설치하였다.

 

 

맵 이동이 잘 구현된 것을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