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 게임 개발

첫 게임 개발(8) _ 적과 오버랩시 데미지

earth-star 2024. 6. 21. 09:20

적과 닿았을 때 데미지를 입는 것을 구현하지 않아서 간단히 작업하려고 했는데 생각외의 문제로 해결하는데 좀 시간이 걸렸다.

 

BP_Enemy_Base에 캡슐 컴포넌트와 오버랩시 이벤트를 만들고 BP_Player일 경우 데미지를 적용하는 것으로 해결하려고 했다. 또한 뒤에는 Report Damage Event를 추가하여 적이 공격받은 것을 인지하게 하였다.

플레이어가 공격시 히트박스가 활성화되며 플레이어가 데미지를 입는다.

 

적과 닿았을 때 데미지를 입어 잘 적용되는 줄 알았으나 공격시 히트박스가 활성화되며 플레이어도 데미지를 입는 상황이 발생하였다. 이를 해결하려고 이리저리 고민하며 방법을 찾았다.

 

 

위에서 추가로 Other Comp노드와 BP_Player의 캡슐 컴포넌트가 일치하는 여부를 확인하는 분기점을 추가하여 같을 때에만 플에이어가 데미지를 입게 하였다.

 

잘 적용된 것을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