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이 나를 쫒아와서 공격을 하는 기본적인 AI를 구현해보려고 한다.
오른쪽은 기존의 순찰루트 AI이고 왼쪽은 플레이어를 쫓아와 공격하는 AI 경로이다.
BP_Player에 숫자 1를 누르면 AIContorller를 가져와 Attack과 Passive상태를 조정할 수 있도록 간단한 코드를 만든다.
Enemy에는 Attack 이벤트를 추가하여 공격 애니메이션을 동작하도록 한다.
기본적으로 순찰을 하다 1를 누르면 플레이어를 공격하고 다시 1을 누르면 순찰로 돌아가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문제는 위와 같이 적이 휘두를 때 플레이어가 지나쳐가면 적도 휘두르는 모션 그대로 돌아 플레이어를 타격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 기존의 Attack이벤트에서 AIController를 가져와 ClearFoucs를 공격중에 실행함으로써 해결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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