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 C++ 프로젝트

OpenWorldRpg (9) 무기 장착 및 해제

earth-star 2025. 5. 10. 18:58

무기를 등에 장착 및 해제하는 것을 구현해 볼 것이다.

 

Miximo에서 무기를 등에 장착 및 해제하는 애니메이션을 구했다.

위와 같이 장착과 해제 두 애니메이션을 넣은 몽타주를 만들고 Arm, Disarm, FinishEquipping 노티파이를 추가한다.

 

Arm과 Disarm은 손을 등에 가져다 대는 그 순간 무기를 등에 부착시켜야 하므로 필요하다.

 

FinishEquipping은 무기를 장착하는 동안 움직이지 못하도록 하고 끝나면 다시 움직일 수 있도록 타이밍을 알려주기 위함이다.

캐릭터 헤더파일에 함수를 추가하고 블프에서 불러올 수 있도록 한다.

E키를 눌러서 무기 장착 및 해제를 하려고 한다.

 

CanDisarm과 Canarm은 따로 분리하여 아래와 같이 간략화 하였다.

장착 몽타주는 전에 만든 공격 몽타주와 비슷하게 만들 수 있다.

무기 장착시 소리를 추가하고 무기종류마다 다른 소리를 부여하기위해 EquipSound 변수를 만들고 장착 시 재생되도록 하였다.

위에서 각각의 노티파이마다 C++에서 만든 함수들이 동작하도록 블프에서 편집해준다.

무기 장착과 해제 및 소리재생이 잘 동작하는 것을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