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에 위험 표시가 뜬 뒤에 잠시 후 공격이 들어오는 방식은 매우 흔하다.
이번에는 이러한 공격을 구현해 볼 것이다.

땅에 나타나는 경고표시를 위해 위와 같이 간단한 플립북을 블프로 만들었다.

땅에서 솟아나는 공격도 블프로 간단히 만들고 히트 박스를 크기에 맞게 조절한다.

히트박스와 오버랩시 플레이어에게 데미지를 입히도록 설정한다.

앞서 만든 연속 투사체 애니메이션을 재활용해서 ANS만 새로 만들었다.

적 블프에서 GroundAttack 커스텀 이벤트를 만들고 애니메이션을 부여하였다.

공격을 구현하는 핵심인 ANS를 만드는데 좀 시간이 걸렸다.
우선 ANS 시작시 플레이어의 위치를 벡터변수로 저장한다.
경고표시는 바닥에 생기기 때문에 핀분할을 해서 Z축만 0으로 가져와 저장하고 그 위치에 경고 블프를 Spawn한다.
SetLooping 함수로 한번만 재생하도록 만들고 일정시간 후 파괴되도록 SetLifeSpan 함수를 이용하였다.
그다음으로 ANS가 끝날 때 공격애니메이션이 나오도록 하였다.
아까 저장한 벡터(AttackLocation)에 공격이 Spawn되도록 위치를 지정하였고
마찬가지로 한번만 애니메이션이 발동하도록 한 뒤 파괴되도록 하였다.

적의 GroundAttack을 불러오는 BTT를 만든다.

GroundAttack만 반복하도록 간단히 BT를 설정하였다.
잘 동작함을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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