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 게임 개발

첫 게임 개발(18) _ 적 보스 체력바 구현

earth-star 2024. 6. 28. 09:37

적 보스의 체력바를 간단히 구현해 볼 것이다.

 

위젯 블프를 만들어 위와 같이 ProgressBar를 이용하여 화면 위쪽에 생성하고 색을 빨강으로 조정한다.

ProgressBar 옆의 변수체크를 꼭 해준다.

 

UpdateHealthPercentage 함수를 만들고 SetPercent 함수로 CurrentHealth를 MaxHealth로 나눈 값을 입력하도록 한다.

이는 남은 체력 비중을 SetPercent 함수에 넣어 Progress바에 표시되도록 하는 과정이다.

 

적 블프에서 CreateWidget 함수로 시작시 체력바 위젯을 포함하도록 하고 변수로 승격한다.

 

데미지를 입었을 때 DoOnce로 한번만 AddVieport를 실행하도록 하고 이후 데미지를 입을 때마다 UpdateHealthPercentage를 실행하도록 한다.

 

OnDeath 이벤트에서 죽었을 시 마지막으로 HealthBar를 업데이트하고 캐릭터가 사라지는 5초의 딜레이 뒤에 RemoveFromParent 함수로 HealthBar를 지운다.

 

 

잘 동작하는 것을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