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티리얼에 대한 공부를 간략히 하고 다시 나이아가라 시스템으로 돌아왔다.
이번에는 게임에 흔히 나오는 포탈을 만들어 볼 것이다.
과정이 크게 어렵지 않고 여러개의 이미터들을 합쳐서 만든다.

포탈 바깥의 회전하는원을 표현하는 이미터 3개이다.
Curl Noise 2개를 사용하여 랜덤성을 주었고 Vortex Force와 Scale Velocity, Inherit Velocity를 추가하여 회전을 주었다.

포탈 가운데의 파티클 방출을 나타내는 이미터 2개이다.
Point Attraction Force를 추가하여 - 값을 주어 바깥으로 밀어내는 힘을 구현한다.

가운데 회전하는 모양의 메시 렌더러이다.
스프라이트 렌더러와 달리 Update Mesh Orientation을 추가하여 회전을 주어야한다.

머티리얼 공부 마지막에 단순하지만 노가다가 좀 있는 노이즈 텍스쳐를 좀 만들었었는데 따로 글을 쓰지는 않았다.
이때 만든 노이즈 텍스처를 활용하여 공간이 뒤틀리는 듯한 느낌의 메시 렌더러를 추가하였다.

만든 이미터들을 다 합치면 위와 같은 포탈의 형태가 만들어진다.

각각의 이미터들이 회전하여 포탈을 느낌을 준다.
기존에 만든 2D에 넣으면 2D에 3D의 포탈이 들어가있는 모습을 구현할 수 있다.
다음에는 캐릭터가 데미지를 입을 때 나오는 히트모션과 공격 등 여러 가지를 나이아가라로 구현해 볼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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